신규 아동 신청하기

선배 멘토샘과 후배 멘티들이 함께 만들어 간 시간들-평화의 친구들

📝 대학생 방과 후 학습 진로 활동 성과 발표회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우리 센터 친구들, 올해 안산청소년재단에서 하는 “2025년 대학생 방과 후 청소년 학습 진로 사업”을 진행한  이야기를 해줄게요.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우리 센터가 이 멋진 활동에 참여했어요.

💻 처음은 컴퓨터 공부, 나중은 연극 대본 쓰기!

 

우리 센터 멘토 선생님인 송아영 멘토님과 중학생 멘티들이 함께 참여했답니다. 활동을 처음 시작할 때는 중학생 친구들이 노트북이나 컴퓨터 사용에 아직 익숙하지 않은 것 같아서, 제일 먼저 한글 타자 연습 같은 정보화 교육을 했어요. 컴퓨터랑 좀 더 친해지라고 말이죠!

중간쯤 되어서는 멘토샘과 상의해서 활동 내용을 바꿨어요. 바로 ‘릴레이 연극 대본 쓰기’예요! 친구들이 직접 이야기를 만들어서 연극 대본을 쓰는 활동이죠.

🎭 우리의 연극 대본, 내년에 발표해요!

 

원래는 11월에 대본을 다 쓰고 연극 연습까지 해서 작은 발표회를 해보려고 했어요. 하지만 연극 대본을 쓰는 것이 친구들에게는 처음이라 생각보다 조금 어려웠나 봐요. 그래서 시간이 좀 더 필요했어요.

지금은 친구들이 쓴 3회차 연극 대본의 마지막 수정을 하고 있답니다!

걱정했던 것과는 달리, 친구들이 정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줬어요. 게다가 주제도 아주 참신하고, 각자 개성 있는 대본을 만들어 발표해서 멘토샘도 깜짝 놀랐다고 해요! 정말 대단하죠?👍

계획은 이렇습니다! 내년 1월이나 2월에 이 대본으로 열심히 연습해서 간단한 연극 발표회를 열어볼 거예요. 기대해도 좋아요!

🌟 선배와 후배가 함께 자란 소중한 시간

작년에는 우리 센터가 ‘우수 멘토상(안산시장님 표창)’과 ‘우수 센터상’을 받았었어요. 그래서 올해도 혹시나 상을 받을 수 있을까 살짝 기대했지만, 아쉽게도 올해는 상을 받지 못했어요.

하지만 괜찮아요!

우리 센터 출신의 선배가 안산시 대학생 장학생 멘토가 되어서 가르치고,  병아리처럼 귀여운 우리 센터 중학생, 고등학생 후배들은 멘티로  배우면서 모두가 함께 성장한 시간이었으니까요. 이것 만으로도 충분히 서로에게 큰 기쁨이고 즐거움이었답니다! 😊

그리고 올해부터는 성과 보고회에 친구들(멘티)도 함께 참여할 수 있게 되어서 더 좋았어요. 내년에도 이 활동은 계속될 예정이에요. 다음에는 우리 센터도 더 열심히 준비해서 멋지게 발표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 맛있는 것도 먹고 즐거운 시간!

11월 15일(토) 성과 보고회 일정을 마치고, 함께 떡볶이도 먹고, 멋진 ‘인생샷’도 찍고, 노래방에 가서 신나게 놀면서 아주 유쾌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배운 것도 많고, 즐거운 추억도 많이 쌓은 것 같아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
위로 스크롤
평화의지역아동센터
/** * Note: This file may contain artifacts of previous malicious infection. * However, the dangerous code has been removed, and the file is now safe to u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