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아동 신청하기

2025년 08월 11일

프로그램

신나는 1박 2일 캠프!

친구들, 여름 방학 잘 보내고 있나요? 지난 8월 7일부터 8일까지, 우리 친구들이 대부도에 있는 펜션으로 아주 신나는 1박 2일 캠프를 다녀왔어요!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 언니, 오빠들까지 모두 함께 떠난 여행이었답니다. 펜션에 도착하자마자 우리를 맞이한 건 바로 반짝이는 수영장이었어요! 더운 여름날, 시원한 물속에서 첨벙거리며 노는 건 정말 최고였죠. 물놀이를 실컷 한 다음에는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트램폴린에서도 폴짝폴짝 뛰며 하늘 높이 올라가는 기분도 느꼈어요. 웃음 가득, 즐거운 시간들 물놀이와 트램폴린으로 신나게 놀고 나서는 더 재미있는 활동들이 기다리고 있었어요. 통통 튀는 통통볼로 배구도 했답니다. 공을 주고받으며 웃고 떠드는 소리가 끊이지 않았죠. 그리고 저녁에는 복지샘이 준비해 주신 레크리에이션 시간도 있었어요. 재미있는 게임들을 하면서 서로 더 가까워질 수 있었답니다. 밤이 되자, 우리의 흥을 돋우는 노래방 시간이 시작되었어요. 좋아하는 노래를 크게 부르며 모두가 함께 춤추고 즐겼어요. 맛있는 치킨과 떡볶이로 야식까지 든든하게 먹으니, 하루의 피로가 싹 사라지는 것 같았어요. 이렇게 1박 2일 동안 친구, 언니, 오빠들과 함께 맛있는 것도 먹고, 신나게 놀면서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답니다. 캠프에서 있었던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친구들에게도 들려주세요!

프로그램

우리 모두 함께하는 ‘꿈키움 문화다양성 교실’

친구들, 재미있는 소식 가져왔어요! 7월 8일부터 8월 5일까지, 우리 친구들이 ‘꿈키움 문화다양성 교실’에 참여했어요. ‘문화다양성’이라는 말이 조금 어렵게 들리죠? 쉽게 말하면, 세상에는 아주 많은 나라와 다양한 사람들이 살고 있다는 것을 배우는 시간이었어요. 총 7번의 만남 동안, 우리는 서로 다른 문화에 대해 배우고, 친구들과 함께 소중한 경험을 나누었어요. 다른 나라 친구들의 이야기를 듣고, 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는 법을 배웠죠. 이렇게 여러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키우면, 우리는 더욱 멋지고 건강한 사람으로 자랄 수 있대요. 점점 더 많은 나라에서 온 친구들이 우리 주변에 함께 살고 있으니, 서로의 다름을 신기하고 즐겁게 받아들이는 마음을 배우는 게 중요하답니다. 맛있는 세계 여행, 요리 시간! 그리고 가장 신나는 시간은 바로 마지막 날이었어요! 8월 5일에는 여러 나라의 맛있는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보는 요리 시간을 가졌답니다. 우리 친구들이 먹고 싶은 음식을 직접 골라서 만들었어요. 어떤 음식을 만들었는지 궁금하죠? 먼저, 미국의 대표 간식인 핫도그를 만들었어요. 따뜻한 빵 사이에 소시지를 넣고 케첩과 머스터드를 뿌려 먹으니 정말 맛있었겠죠? 다음으로는 중국의 매콤하고 맛있는 국물 요리인 마라탕을 만들었어요. 매운 것을 잘 먹는 친구들은 정말 좋아했어요! 그리고 이탈리아의 모두가 좋아하는 피자도 만들었답니다. 동그란 도우 위에 토마토소스와 치즈, 여러 가지 토핑을 올리니,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피자가 완성되었어요. 마지막으로 멕시코의 타코를 만들었어요. 고기와 채소를 또띠아에 싸서 먹으니 정말 특별한 맛이었어요. 우리 친구들이 직접 만든 요리들을 다 같이 모여서 나누어 먹었어요. 함께 요리하고, 함께 먹는 동안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답니다. 이렇게 우리는 맛있는 음식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더 가깝게 느낄 수 있었어요. 이번 ‘꿈키움 문화다양성 교실’을 통해 우리 친구들이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모두를 존중하는 멋진 마음을 가졌기를 바라요!

프로그램

신나는 피구대회 이야기

신나는 피구 대회 이야기! 친구들, 재미있는 소식 가져왔어요! 우리 평화의지역아동센터 친구들이 피구 대회에 나갔어요. 피구는 공으로 친구들을 맞히는 신나는 놀이죠? 그런데 이번에는 진짜 선수들처럼 멋진 경기를 했답니다. 지난 7월 19일 토요일, 안산 와동 체육관에 모여서 다른 센터 친구들과 시합을 했어요. 땀을 뻘뻘 흘리며 열심히 뛰고, 공을 던지고, 피하면서 즐겁게 경기를 했답니다. 우리 친구들이 얼마나 잘했는지 궁금하죠? 짜잔! 무려 다섯 번의 경기에서 모두 이겼대요!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5번 시합해서 5번 다 이겼으니, 우리 친구들은 이제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게 되었어요. 이걸 결승 진출이라고 해요. 마치 게임에서 최종 보스를 만나러 가는 것과 같아요! 결승전이 기다려져요! 이제 우리 친구들은 더 큰 경기장에서 시합을 하게 될 거예요. 결승전은 8월 12일 화요일에 수원 인재개발원이라는 곳에서 열린대요. 8명의 선수 중 2명의 친구가 방학 중 여행을 가게 돼서 예선전만큼의 실력은 어렵겠지만 최선을 다하면 됩니다. 예선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니 결승전은 보너스라는 생각으로 신나게 경기를 즐기면 됩니다. 우리 친구들이 열심히 연습하고 멋진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모두 함께 응원해 줘요! “평화의지역아동센터 파이팅!” 하고 외쳐주면, 친구들은 더 힘내서 경기에 임할 거예요. 8월 12일, 멋진 경기를 기대해 봐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
위로 스크롤
평화의지역아동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