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의지역아동센터에서는 우유팩과 멸균팩을 분리수거하여 재활용하고 있어요. 깨끗하게 씻어 모은 팩들은 안산재활용가게로 보내져 새 자원으로 태어나요. 작은 실천이 모이면 큰 변화를 만들 수 있어요! 우리 모두 환경을 지키는 작은 영웅이 되어봐요! 💚
환경을 지키는 작은 영웅들!
안녕하세요! 평화의지역아동센터 친구들! 여러분은 혹시 “환경 영웅”이 되고 싶나요? 멋진 영웅이 되기 위해서는 마법이나 초능력이 필요할 것 같죠? 하지만 우리 주변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작은 실천만으로도 환경을 지키는 멋진 영웅이 될 수 있답니다!
센터에서 간식을 먹을 때 자주 나오는 것이 있어요. 바로 우유팩과 멸균팩이죠! 그냥 아무렇게나 버려도 되는 걸까요? 절대 아니에요! 이 작은 팩들은 그냥 버리면 쓰레기가 되지만, 깨끗하게 씻어서 분리수거를 하면 소중한 자원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어요.
그래서 우리 센터에서는 특별한 미션을 수행하고 있어요. 우리가 다 마신 우유팩과 멸균팩을 따로 모으고, 선생님께서 깨끗하게 씻은 후 안산 고잔역에 있는 안산재활용가게로 가져다 주신답니다. “어? 그게 왜 중요할까?”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죠? 사실 이렇게 모은 우유팩은 다시 휴지나 종이로 만들어질 수 있고, 멸균팩은 다른 유용한 제품으로 재탄생할 수 있어요. 우리가 조금만 신경 써서 버리는 방법을 바꾸면, 쓰레기가 아니라 새로운 자원이 되는 거예요!
처음에는 조금 번거로울 수도 있지만, 우리가 환경을 생각하며 꾸준히 실천한다면 지구가 더욱 깨끗하고 건강해질 거예요. 그리고 이런 작은 습관들이 모이면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답니다!
우리 모두 함께 힘을 모아볼까요? 쓰레기를 줄이고, 분리수거를 잘해서 환경을 보호하는 멋진 영웅이 되어봐요! 환경을 사랑하는 우리의 작은 실천이 모이면, 세상을 바꿀 수도 있답니다. 오늘부터라도 우유팩과 멸균팩을 분리수거하는 습관을 꼭 실천해보아요! 평화의지역아동센터 친구들, 화이팅!



